커피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달달한 수제도너츠가 있는 유러피안 카페 -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 골디스 신축 카페 브랜딩 및 인테리어 시공사례
재작년, 리모델링과 신축의 고민부터 출발하여, 건물신축 아이디어 및 컨셉 구상하며 진행하였던, 새롭게 열린 카페 현장이 드디어 마무리 되어 오늘 그 공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골디스 카페는 젊은 친구들의 메카인 수원화성 행리단길길 윗쪽에 자리 잡았어요.
핫한 행리단길은 주말이면 어딜가든 사람들로 넘쳐나죠. 힙하고 유행하는 가게들도 좋지만, 가끔 조용하게 온전히 커피를 즐기고 싶을 때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 때 막상 갈 곳이 마땅치 않더라구요.
골디스카페는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화성의 멋진뷰, 감성을 자극하는 고급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커피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카페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골든리트리버를 키우시는 사장님은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컨셉으로 외관을 유럽건물처럼 클래식하게 디자인 하고 싶어하셨어요.
자연스러운 오렌지빛 벽돌벽에, 스트라이프의 유니크한 어닝, 클래식한 원목도어. 모든것이 도너츠와 커피를 주인공으로 만들어줍니다. 건평100평의 신축건물로 1,2층 3.6미터의 높은 천정고를 가지고있어, 주변시선을 사로잡는 행궁동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오픈하자마자 만석이더라구요~ 오픈행사 준비했다가 수포로 돌아갔어요.
그럼, 1층부터 보실까요? :)
캐나다에서 오래 생활을 하셔서 그런지 클래식한감성으로 접근이 쉬웠습니다. 신축건물의 자금흐름 특성상 인테리어에 많은 비용을 투자할 수가 없기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추천드렸습니다.
완벽을 추구하시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맞춰드리면서 진행한 프로젝트였습니다.
넓고 긴 2층공간에는 폴딩도어를 설치하여 뷰를 간상할 수 있도록 설계해드렸고, 계단 입구에는 일러스트 화가의 작품이 전시되어있는 갤러리공간이 공존하여 시각적인 즐거움도 함께하고 있습니다.